프로젝트 생성
예제를 통해 스프링의 기본 개념을 이해해보자.
역할과 구현, 즉 인터페이스와 구현객체를 나누어 개발해보자. 일단은 순수 자바로 먼저 개발하고 추후에 스프링 부트를 적용할 것이다.
예제

Dependencies 에는 dev tools 만 선택했다. 가장 기본적인 셋팅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해보자.
프로젝트를 인텔리제이에서 열어보자.
build.gradle
plugins {
id 'java'
id 'org.springframework.boot' version '3.3.2'
id 'io.spring.dependency-management' version '1.1.6'
}
group = 'hello'
version = '0.0.1-SNAPSHOT'
java {
toolchain {
languageVersion = JavaLanguageVersion.of(17)
}
}
repositories {
mavenCentral()
}
dependencies {
implementation 'org.springframework.boot:spring-boot-starter'
developmentOnly 'org.springframework.boot:spring-boot-devtools'
testImplementation 'org.springframework.boot:spring-boot-starter-test'
testRuntimeOnly 'org.junit.platform:junit-platform-launcher'
}
tasks.named('test') {
useJUnitPlatform()
}
프로젝트가 정상적으로 실행되었다.
* 인프런 '스프링 핵심 원리 -기본편' 강의를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.
'웹 개발 > Spring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Spring 기본] 회원 도메인 설계 (0) | 2024.08.02 |
---|---|
[Spring 기본] 비즈니스 요구사항과 설계 (0) | 2024.08.01 |
[Spring 기본] 객체 지향 설계와 스프링 (0) | 2024.07.31 |
[Spring 기본] 스프링이란? (0) | 2024.07.31 |
[Spring 기초] AOP (0) | 2024.07.30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