그래서 객체가 뭔데
세상 모든 사물을 단순하게 추상화하면 속성(데이터)과 기능 두가지로 설명할 수 있다.
예를 들어 보자.
자동차
- 속성 : 색상, 속도
- 기능: 엑셀, 브레이크, 문 열기, 문 닫기
동물
- 속성: 색상, 키, 몸무게
- 기능: 먹는다, 걷는다
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은 모든 사물을 속성과 기능을 가진 객체로 생각하는 것이다. 이렇게 단순화하면 객체들을 컴퓨터 프로그램으로 쉽게 설계할 수 있다.
'프로그래밍언어 > 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Java 기본] 생성자 - 도입 (0) | 2024.07.05 |
---|---|
[Java 기본] 생성자 (0) | 2024.07.04 |
[Java 기본]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(0) | 2024.07.03 |
[Java 기본] 클래스와 메서드 (0) | 2024.07.03 |
[Java 기본] 절차 지향 프로그래밍 (0) | 2024.07.02 |